후마니타스 후마니타스

메뉴 열기 닫기

암병원 소개

병원장 인사말

암과의 싸움에서 더 이상 홀로 외롭지
않게 돕겠습니다.
그것이 바로
후마니타스 정신입니다.

환자 중심의 병원, 솔직히
성취하기 쉽지 않은 개념입니다.

그렇지만 후마니타스암병원은
진정한 환자 중심 병원이
되겠습니다.

경희의료원은 1971년 아시아 최대 규모인 1천 병상으로 개원하고 국내 최초의 의대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을 포괄한 의료기관입니다. 후마니타스암병원은 이러한 특수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암치료를 선도하려 합니다.

시대적인 변화를 살펴봐도 대량 생산의 시대를 벗어나 각자의 특성에 맞는 풍요의 시대, 선택과 맞춤의 시대로 바뀌어가는 상황입니다. 내가 주인이 되고, 내가 인간다운 대접을 받을 수 있는 진정한 환자 중심의 병원을 필요로 합니다. 다만 이와 같은 인식의 흐름에 비해 의료계의 변화의 속도는 상대적으로 더딘 것 같습니다. 또한 고통, 질병 그리고 생명을 다루는 병원의 주체가 환자와 가족이 되어야 함에도 여전히 의료진이 주체가 되어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 모두가 습관적으로 당연하다고 받아들이는 점도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거의 모든 암병원의 암치료 수준은 소위 상위 평준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과 니즈에 맞는 병원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시대라는 생각도 듭니다.

병원을 찾는 암환자분들 대부분이 ‘나는 이제 죽는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절망하고 투병과정 동안 가족으로부터 느끼게 되는 소외감, 외로움으로 인해 치료에 대한 의욕을 잃는 경우를 상당히 많이 봅니다.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도 갖지 못하고 자신의 삶에 대한 자괴감 속에서 그 소중한 시간을 가치 없게 보내는 것을 방지하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가장 좋은 암치료는 치료 그 자체도 중요하지만 암환자가 치료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여생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마니타스암병원은 다음과 같은 병원이 되겠단 다짐을 합니다.

  • 첫째, 암을 넘어 환자와 가족의 삶까지 생각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 둘째, 암이란 질병으로 남은 생을 두려움과 고통 속에 보내지 않도록 돕겠습니다.
  • 셋째, 암치료는 기본이되 암환자의 진정한 고통을 이해하고 돕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후마니타스암병원은 ‘선도적 치료에 앞장서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후마니타스암병원은 14개 암 전문클리닉, 동선제로의 원스톱 신환센터, 한의면역암센터, 치과진료센터, 암치유센터로 구성되어 있고, 약 200병상의 암환자 전용병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암병원인 영국 로열 마스덴병원 협력으로 기관간 공동임상연구를 실시하여 암환자의 장기보존 및 삶의 질 극대화를 위한 치료에 집중하려 입니다. 또한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등 신약연구개발기업인 제넥신과 협력을 통해 암 면역치료 및 지표개발에 앞장서겠습니다. 장내미생물 연구를 통해 암환자의 개인별 맞춤 영양관리 및 식단을 제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누구에게나 열린 암병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마니타스암병원 정 상 설 병원장

후마니타스 관리자 로그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