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마니타스 후마니타스

메뉴 열기 닫기

암 정보

NGS센터

NGS센터 유전자분석 NGS센터 유전자분석

경희대학교병원 NGS센터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으로 종양조직과 혈액을 통해 유전자를 분석하는 최첨단 의료기술로, 여러 유전자를 한 번에 분석, 환자에게 맞는 항암제를 찾아 치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암 치료에 있어 어떠한 샘플, 암 유전 패널등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과 질이 결정되는 점에서 최신 버전의 장비 사용이 중요합니다. 저희 경희대학교병원 NGS센터에서는 161개 유전자를 한꺼번에 분석할 수 있는 최신 버전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 키트인 온코민 종합분석 V3를 도입하여 암 환자 개개인별 정확한 항암제를 찾아 치료합니다.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은 미국과 일본에서 표준 검사법으로 이용하는 키트입니다.

NGS센터에서는 조직 및 세포 검사를 통해 도출된 병리학적 의견을 토대로 가장 대표적인 병변을 이용,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을 진행, 분석 결과는 검증 과정을 거친 후, 암종별 다학제팀의 치료계획 수립에 중요한 근거자료로 활용됩니다. 이는 암환자에게 적합한 약제의 선택, 임상시험 대상자 선정, 더 나아가 암 종의 유전적 특징 등을 파악하는데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경희대학교병원 NGS센터는 암 환자 개개인별 최상의 맞춤 치료를 통해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데 함께 하겠습니다.

후마니타스 관리자 로그인

X